21.08.05{코딩일기} 스레드 상속 및 인자란 무엇인가 | 매개변수 및 전역변수 지역변수 차이 | java.lang.Thread클래스
by Davey2021. 8. 5.
728x90
간단한 스레드를 기존에 만들어진 내가 만든 게임에 추가하고 실행성공했다.
핑퐁하듯이 동일한 스레드를 상속받은 객체들이 주거니받거니 실행되는 재밌는 모습:)
처음엔 Thread클래스에 확장을 수기로 추가해야하는줄 알았으나이미 빌트인으로 java.lang패키지안에 Thread클래스가 생성되어 있었다. 기존에 생성된 클래스에extends되도록 설정변경했다.
# Runnable 인터페이스 필요성
기존 클래스들은 대부분 부모클래스로부터 확장된 클래스들이라 runnable인터페이스를 활용할 필요성을 느꼈다.
#필드란 무엇인가
필드와 생성자를 스레드 만들면서 개념정리하게 되었다. 필드는 보통 클래스안, 메소드 밖에서 독립적으로 호출되서 사용할 수 있는 변수이다.
# java 인자 정의 및 매개변수 상관관계
클래스메소드에 ()괄호안에 들어가는 input값, 즉 인수값 변수가 인자이다. 여기서 인자는 필드와 달리 메소드 내에서만 다뤄지는 매개변수중 하나이다.
# 매개변수 정의
매개변수는 함수의 정의에 의한 인수값을 전달해주기 위해 사용된다. 매개변수에는 전역변수,지역변수가 포함된다.
# 지역변수와 전역변수의 차이
지역변수는 선언된블록 즉 {}중괄호 안에서만 호출될 수 있는 반면, 전역변수는 다른 블록에서도 호출이 가능하다.
# 간단한 스레드 개발완료 후기
스레드를 상속받은 클래스를 테스트하기 위해서, 테스트 클래스를 만든후, 상속받은 클래스는 동일하나 필드명이 다른 객체를 생성했다. 동일한 스레드 클래스에서 호출된 객체라도 for문이 돌아 10번씩 값을 출력시키면 랜덤하게 객체들이 호출되어 값이 주거니받거니 번갈아가며 출력되는것을 체험했다. 어쩔땐 여러번 먼저 호출되기도 했던점이 재밌었다. 이런 점을 활용해서 내가 만든 캐릭터 액션에 응용해볼만하겠다고 느꼈다.
Copyright ⓒ 2021 by bluevulpe All Content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댓글